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No.1 for Student Experience Semyung Univ.

본문 시작

연구소소개

Semyung University

본 연구소는 인문학과 사회과학의 교류와 융복합을 통한 인문사회과학 분야 학술발전에 기여하기 위하여 1994년부터 매년 인문사회과학분야 종합학술지 『인문사회과학연구』를 발간하며, 학술지 및 학문분야의 특성에 맞는 전문성, 정체성, 특수성을 높이기 위하여 아래와 같은 발전전략과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1) 인문사회과학 분야 종합학술지로서의 학술지 및 학문분야의 특성에 맞는 전문성을 높이기 위하여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온라인 투고 및 심사시스템(JAMS)을 활용하여 보다 더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투고 및 심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투고 논문에 대하여 해당 분야 전공자 3인의 심사과정을 거치도록 하고 있습니다.

 (2) 인문사회과학 분야 종합학술지로서의 정체성을 높이기 위하여 ① 인문사회과학 분야의 다양한 논제의 논문들을 투고 받아 게재하고 있습니다. 게재된 논문들은 철학, 역사, 언어, 문학, 문화, 정치, 행정, 경제, 경영, 사회복지, 법학, 관광산업, 문화와 경영, 농업과 관광, 역사와 정치, 경영과 사회복지, 경제와 법, 미디어와 법 등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습니다. ② 학과 사회과학 분야를 전공하는 교내 연구자, 서울·경기·충청·경상·전라·강원권 국내 연구자, 중국·일본의 해외 연구자들로부터 인문학과 사회과학의 다양한 논제를 다룬 논문을 투고 받아 게재하고 있습니다.

 (3)인문사회과학 분야 학술지로서의 특수성을 높이기 위하여 ① 인문사회과학의 융복합화를 위하여 인문학과 사회과학 간의 융·복합적 성격의 논제를 다룬 논문들을 게재하고 있습니다. ② 국제학술지로의 발전을 위하여 외국어(영어, 일어, 중국어) 논문, 해외 연구자들의 논문을 투고 받고 있습니다.

 

연구소 소개 이미지
  • 담당부서 : 인문사회과학연구소
  • 담당자 : 한대영
  • 연락처 : 043-649-1744
  • 최종수정일 : 2019-04-16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