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News@SMU
보건안전공학과 장호면 교수, <재난안전관리 유공 표창> 수상
- 조회 : 4136
- 등록일 : 2019-01-08
보건안전공학과 장호면 교수가 적극적인 재해예방 및 사전안전점검, 대응, 복구 등 재해예방에 기여한 공로로 2018년 이재명 경기도지사로부터 <재난안전관리유공 표창>을 수상했다.
서울시와 경기도, 고양시 등 안전자문위원이기도 한 장호면 교수는 2014년에는 소방행정발전 및 건축물안전 점검을 통한 재해 사전대비에 이바지한 공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받았고 2015년에는 경기도 도지사 표창과 고양시장 표창, 2016년 고양시장 표창, 2018년 1월에는 고양시장 표창을 받는 등 여러번의 표창을 받은바 있다.
장호면 교수는 건설현장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안전화세척기 특허, 스마트안전화, 스마트안전모, 특허출원준비를 비롯해 재난안전 방재학 개론, 건설안전공학, 건설시공학 등의 다수의 저서도 낸 적이 있다.
그동안 국내외 학술지에 〈공동주택 하자분류체계 기반 하자위험 평가〉, 〈키워드 네트워크 분석을 이용한 공동주택 하자 연구 동향분석〉, 〈고층 건물의 개구부형상과 단면적의 변화에 따른풍응답 특성〉, 〈주택시장 변동의 지역간 인과성 비교분석〉등 다수 논문을 개제하였고, 2012년에는 외국학술지(영국 Journal of Construction Innovation)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현재 장호면 교수는 국방부 군공항 이전 자문단, 법원 행정처 법원 전문심리위원, (사)한국건설안전협회 전문위원/감사, 국토교통과학 기술진흥원 신기술 (건설교통분야) 심사위원, 국토부 중앙건설 기술심의위원, 행정안전부 정책자문 위원(재난 협력 분과 위원), (사)남북 민간교류협의회 이사 등으로 활발히 활동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