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페이스북 체계와 탐구방법을 습득하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 환자 다루는 행동치료법에 대해 학습한다. 작업치료 임상현장에서 접하는 환자의 다양한 재활심리학적 문제들을 이해하흡기계통, 내분비계통, 심혈관계통, 생식기계통, 신경계통)와 연결하여 터득함으로써 기초 의학 지식을 습득하고 나아가가 원리를 그림을 통해 학습한다. 인체의 신경학적, 근골격학적 그리고 심폐시스템에 기초한 구조와 기능적 특징에 대능을 이해하고 이와 관련된 관절가동범위 측정 따른 성장과 발달의 원리와 이론을 이해하여 아동작업치료를 위한 치료적 접근의 근간을 연구하는 학문이다. 발달장애 의수족 이용에 있어 필요한 평가, 선택, 점검 그리고 훈련을 실시한다. 보조기, 크러치 그리고 의지의 관리법에 대한 론과 실습을 한다. 그리고 비정상적인 발달을 이해하기 위해 인간 성장과 발달의 특징에 대해 수업한다.

    치료하는 원리를 학습한다. 이론의 틀을 사용해 장기 그리고 지역사회에 거주하는 대상자들에게 직접 프로그램을 적용 측정과 실행의 원리를 학습한다. 아동을 대상으로 한 평가 과정에 다양한 이론의 틀과 치료적 접근법들을 사용하는 방벜념을 기르도록 한다.

  • 정신의학 (Psychiatry)

    이 과목은 인간의 정상적인 정신 상태 및 병리적 상태에 관하여 연구하는 의학의 한 분야이다. 정신의학은 현대사회에 있어서 정신건강 문제는 단순한 재인의 차원을 넘어 사회 전체의 문제라는 켜 잔여능력을 최대로 개발시키는 작업치료적 접근 방법에 대하여 연구하는 작업치료의 학문 분야이다. 일상생활동작 지역사회작업치료학 (Community Occupational Therapy)

    ef="#" class="item"> 인지·연하재활 및 실습 (Cognitive and Dysphagia Rehabilitation)
    p>
  • 정신사회작업치료학 (Psychosocial Occupational Therapy) 목표를 설정하고 적절한 치료기술을 설명할 수 상적인 인체 운동시 변화를 예측, 측정 할 수 있도록 한다.

  • 하는 작업치료의 특성을 이해하여 학교에서 배운 이론을 실제 작업치료가 시행되는 병원, 발달센터 및 다양한 기관에는 것이다.

  • 작업치료 캡스톤디자인 (Capstone Design for해하고 환자에게 적절한 치료적 보조공학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환자 평가, 기기선택, 훈련 및 교육에 대한 방법을 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