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사회정의를 실현하는 ‘공공인재’로서 법률전문가 양성​법학과 

본문 시작

Law Angel

Law Angel

Law Angel(로앤젤)은 법학과 학생들이 직접 청소년 선도활동에 참여하면서 사회에 대한 관심을 구체화하고 전공에 대한 소양도 생생하게 쌓아가는 학과 동아리입니다. 사회참여 활동은 전공지식을 자신의 발전에만 소용하지 않고 이웃에 대한 봉사정신으로 가꿔나갈 수 있는 매개가 됩니다. 한편에서는 법학이라는 전문지식에 대한 현장 적응력을 키워 전공학습을 실천적으로 체화시켜 주는 기틀이 됩니다.

Law Angel

법학과에서는 2005년 12월 Law Angel 동아리를 결성한 이래 2008년부터 청주보호관찰소 충주지소 · 제천지소와 연계하여 보호관찰대상자들을 위한 교화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왔습니다. 보호관찰대상인 청소년과 법학과 학생들이 1대 1로 교류하는 방식으로 지금껏 청소년에 대한 선도와 교정활동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법학과 학생과 대상청소년이 짝을 지어 매해 결연식을 맺고 보호관찰소의 특별범죄예방위원으로 위촉되어 최소 연4회 이상 정기적인 만남을 가지며 교류하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피보호관찰 학생과 식사도 하고, 등산이나 영화 등 함께 여가 활동도 나누며, 또 봉사활동에 같이 참여하면서 자연스레 조언과 지도, 그리고 공감을 나누게 됩니다.
그 성과는 참여학생들이 매월 작성하는 활동보고서 양식으로 취합되어 보완 · 개선을 위한 자료로 삼고 있습니다.  Law Angel 활동으로 법학과의 참여학생들은 현실의 법률문제를 깊이 인식하게 되고 법학 전공에 대한 현장감을 배양하게 됩니다. 세명대학교 법학과와 청주보호관찰소 제천지소는 관학협정을 맺고 지속적으로 청소년 선도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앞으로 활동력과 실효성을 높여 산학협력의 모범으로 성장시킬 계획입니다.

  • 담당부서 : 법학과
  • 담당자 : 이근영
  • 연락처 : 043-649-1764
  • 최종수정일 : 2017-07-14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