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스마트시대의 혁신을 선도하는전자상거래학과 

본문 시작

학과소개

학과특성

학과특성

급속한 변화가 진행되고 있는 상황에서 전자상거래는 디지털 경제와 지식기반 사회의 핵심영역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전자상거래 구현에 필요한 기술 및 디지털 콘텐츠기술을 익히도록 함으로써 실무형 전문인력 양성을 기본적인 목표로 한다. 전자상거래 관리자, 시스템 소프트웨어, 디지털 콘텐츠 등 중점적으로 학습하고 쇼핑몰을 구축하여 판매할 수 있는 실무능력을 습득시키도록 하며, 현장학습을 통해 현장적응 능력을 강화시키기도 한다. 전공 관련 공인 자격증 취득과 글로벌시대의 필수요건인 외국어 능력을 향상시키도록 교육한다.

교육목표

교육목표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을 창조하는 디지털경영인 양성

교육방침

교육방침

  • 경영학 전반을 폭넓은 이해 
  • 전자상거래 전과정의 기획, 전략개발, 운영 및 추진방법론 구현, 전자상거래의 경영적·기술적·법적·전략적 요소의 관리, 감독 등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
  • 신규 또는 기존 전자상거래 비즈니스 모델 개발, 교육훈련, 진단 및 지도하는 21세기의 전문인 교육
주요교육내용

주요교육내용

전자상거래학과에서는 종래의 경영학 분야에서 인터넷과 깊은 관련이 있는 마케팅과 유통 및 물류분야를 중심으로 기존의 경영학의 기본원리를 배우게되며, 이를 기초로 사이버 환경에서의 경영형태를 다루는 인터넷 비즈니스의 이론을 배운다. 또한 디지털경영의 특성을 이해하기 위한 최신 정보기술의 이론을 체계적으로 학습하게 된다.

졸업 후 진로

졸업 후 진로

전자상거래학과에서는 종래의 경영학 분야에서 인터넷과 깊은 관련이 있는 마케팅과 유통 및 물류분야를 중심으로 기존의 경영학의 기본원리를 배우게되며, 쇼핑몰 관리자, 인터넷 마케팅, 인터넷 컨설턴트, 인터넷비즈니스 관련 컨설팅 업체, 사이버 마케팅 업체, 유통 및 물류업체, 전자상거래를 위한 쇼핑몰, 웹 기획 및 제작자, 전자상거래 프로그래밍 및 관리자 등 있다.

졸업 후 진로

취득가능 자격증

조사분석사, 유통관리사, 정보처리기사, 전자상거래관리사, 인터넷정보관리사, MCSE, MCSD, SCJP, OCP, 국제공인 IT자격증 등

  • 담당부서 : 전자상거래학과
  • 담당자 : 이재근
  • 연락처 : 043-649-1485
  • 최종수정일 : 2017-07-14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